잡다한 일상

링피트 엔딩 보신분?

YU.S 2021. 1. 16.
반응형

링피트어드벤쳐

링피트 엔딩 보신 분?

 

작년 코로나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나서 에너지 방출을 할 수 없던 나는 헬스장 또는 체육관을 전혀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집에 있는 걸 좋아 하지만 일정 부분의 에너지를 방출해야 하는 나로선 여간 지루한 일상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닌텐도'를 사자였다. 사실 그냥 닌텐도가 갖고 싶었다. 집에 게임이 하나 놓고 게임하는 게 나에 어린 시절부터 버킷리스트였기 때문에... 아무튼 작년 7월쯤 중고로 닌텐도를 구매를 하였고 처음에는 피트니스 복싱 1을 주로 했었다. 그리고  10월쯤에 링 피트를 시작 했다. 처음에 링피트를 시작했을 때 충격을 이로 말할 수 없었다. 다른 사람들이 링피트 후기를 올린 것을 많이 봤기 때문에 운동이 정말 힘든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힘들었다. 처음에는 30분만 해도 땀이 말할 수 없이 흘렀다. 그리고 다음날 몰려오는 근육통..아 다시 생각해도 끔찍하네 일주일 정도 운동부하 27로 시작을 하고 나서 '미브리씨'가 운동부하를 올려보겠니? 라고 하여 그러자 하고 운동부하를 30으로 맞춰서 지속적으로 운동을 했다. 결국엔 엔딩까지 운동부하 30으로 맞춰서 끝을 냈는데 왕을 깨자 라는 목표로 했던 78일의 링피트대장정을 마무리 했다는 것이 대견하고 자랑스러 글을 쓰는 것이다. 링피트 월드는 총 23 월드까지 있다. 최종 월드까지 가기 까지 매우 빡치는 대결 들이 많았지만, 22 월드에 마스터4인를 대상으로 하는 최종 대결이 너무 짜증이 났었다. 사진으로는 보여줄 수 없지만, 해보면 안다. 그리고 마지막 23 월드에서 드디어 이 악마 드래고와 최종 대결을 하게 되는데 나는 처음에 한번 드래고에게 마지막 까지 있는 하트를 다 털리고, 다시 새로운 도전을 하여 2번째에 최종적인 엔딩을 맞이하게 되었다.

23월드에 도달했다고요? 축하드려요

 

이 글을 보면서 최종 결전을 할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말해주고 싶다. 이 최종 결전은.. 온갖 운동을 다 합쳐 놓은 최종 보스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충격적이 었던 것은 드래고의 에너지가 빨리 없어지는 것을 보고, 뭐 이거 쉽게 끝나겠는데?라고 생각한 것이 큰 오산. 에너지가 닳아 없어져도 계속 생긴다. 아 죽여버려.. 그래서 나중에는 에너지가 당끝까지 떨어져도 별 기대 없이 응 다른 에너지 또 생기겠지 라며 언제까지 이런 식으로 하나 보자 라고 생각하게 된다. 드래고에 에너지 줄을 4번 정도 없애고 나서 정말 손톱만큼 남아있을 때 팔, 복근, 다리에 근력을 가지고 드래고와 버티는 싸움을 하게 되는데 이걸 다 이기게 되면 게임이 끝나게 된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그 뒤에 드래고는 보라색으로 바뀌며 진정한 악마 새끼로 변하게 된다. 그리고 또다시 배틀을 시작. 두 번째 드래고를 만나게 되면 에너지 줄은 5줄을 없애야 하고, 처음보다 에너지가 조금씩 닳아 없어지는 듯한 착각이 생긴다 라고 생각하게 되는데 실제로 아주 조금씩 닳아 없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드래고와 최종 결전을 벌이기 위해서는 가진 돈을 가지고 스무디를 왕창 사는 것을 추천 또 추천한다. 나는 마지막 대결을 하기 전 첫 번째 대결에서 모든 스무디를 탕진했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던 스무디 재료를 모두 팔아서 부활이 가능한 복숭아 스무디와 하트를 보충할 수 있는 스무디 그리고 방어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스무디를 탈탈 털어서 산 뒤 시작을 했다. 생각보다 드래고와 대결에서 가드를 했을 때 하트가 많이 안 없어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중간중간에 드래고가 열 받아서 상자와 돌을 집어던진다. 이때 그걸 다 깨부수면서 하트를 지켜야 하는데 한 세 번 정도 할 때는 팔이 빠질 거 같다. 또, 가드를 했을 때 열심히 가드를 해도 하트가 많이 닳아 없어지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에 후반부로 갈수록 스무디에 힘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우리에 드래고는 스킬을 못쓰게 봉인하며, 나에 화남 게이지를 상승시키는 짓까지 서슴지 않는다.

 개과천선하는 드래고를 볼 수 있는 링피트 엔딩

 

 

개과천선 하는 드래곤

링피트를 한 총시간
소비한 총 칼로리
제자리 뛰기 km
링피트 엔딩을 축하해주는 미브리씨

두 번째로 드래건이 보락색 오로라를 내뿜으며 진정한 악마 새끼가 된다면 그때부터 엔딩을 위한 막바지가 시작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때부터는 드래건의 에너지 줄은 5개를 모두 없애야 끝이 난다. 5개의 에너지 줄을 모두 없애면 드래고는 무릎을 꿇고 참회를 한다. 그리고 드래건에게 잡혀있던 팔, 다리, 복근, 요가의 고수들이 부활하며 좋아하게 된다. 그리고 드래고는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잡혀있던 각 부위의 고수들과 함께 헬스장을 차리는 건가?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그리고 나는 이렇게 모두 끝이 나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레벨업을 하고 ㅋㅋ, 그리고 이후에는 엔딩 크레디트가 나오며 지금까지 지나갔던 23 월드에 코스를 보여주는 듯한 내용이 나온다. 다 찍으려고 하다가 생각보다 너무 오래 걸리는 거 같아 중간에 급 정지를.. 엔딩 크레디트는 중간에 끊고 넘어가는 거 안된다. 지루해라 어휴, 그리고 이후에는 드래고와 함께한 운동시간이 나온다. 이 날 애플 워치로 본 시간은 59분 정도 되었지만, 실제로는 한 30분 정도 한 거 같다. 왜냐하면 링 피트는 진짜로 움직인 시간만 운동으로 쳐주니까요^^, 그다음 미 브리 씨가 나오며 고생하고 수고했다며 축하를 해준다. 미브리씨가 총 시간, 총 칼로리, 총 주행거리를 알려주며 정식 엔딩이 끝나도 엑스트라 파트너스와 커스텀 모드를 할 수 있다며 다음에 또 만나요^^라고 해준다. 

링피트를 마치며

 

확실히 링피트는 운동이 되는 게임이다. 링 피트를 하면서 나는 근육량이 늘었고, 살도 빠졌으며 체지방도 빠졌다. 어떤 운동이든 꾸준히 하는게 효과가 좋기 마련이지만, 링피트는 내가 퇴근을 해서 운동을 하게 해주는 게임이였다. 집에서 운동을 한다는 자체가 밑에집에 소음이 있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요즘에는 매트 자체도 굉장히 좋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매트를 깔고, 운동을 하면 소음 역시 크게 줄어든다. 그리고 무엇보다 링피트에는 층간소음을 우려하여 뛰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는 모드도 따로 있기 때문에 이 역시 활용해도 좋다. 링피트 말고도 피트니스 복싱 같은 운동을 추가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링피트를 이어서 엑스트라 파트너스를 할지 고민은 해봐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아무래도 예전에 짜 놓은 죽음의 커스텀 모드를 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새해에 운동을 하고 싶다거나 또는 체력적으로 관리를 해야 된다 라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은 지금 당장 '링피트'를 시작하길 바란다. 꾸준히만 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따라올 것이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